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주소녀 성소 몸매 움짤 짤방 Meme 모음
    국내셀럽/여자셀럽짤방 2020. 1. 22. 00:16

    본명 : 程潇 (Chéng Xiāo, 청샤오)

    출생 : 1998년 7월 15일

    중국 광둥성 선전시

    신체 : 167cm, 46kg

    혈액형 : B형

     

    성이 정(程, 길 정,Chéng)씨인데, 이 성씨를 가진 사람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인물은 삼국지에 나오는 정보, 정욱이 있고,천녀유혼 시리즈의 영화감독 정소동(程小東)도 이 정씨다.

    한자 瀟(潇, 강 이름 소, xiāo)는 후난성(湖南省)에서 흐르는 강 이름으로, 같이 후난성에서 흐르는 湘(상)과 함께 소상강(瀟湘江)이라고 부르며, 토끼전에서 별주부가 용왕의 병을 고치지 못해 도망갔다는 강이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瀟灑(潇洒, xiāosǎ, 한국 한자음은 소쇄; 시원스럽고 멋스럽다)라는 단어와, 瀟瀟颯颯(潇潇飒飒, xiāoxiāosàsà, 비바람이 미치게 부는 모양)이라는 단어에 쓰인다. 고유명사의 용례로 유명한 것은 전라남도 담양군에 있는 소쇄원(瀟灑園).

    이름을 한국 한자음으로 읽으면 정소가 되어야겠으나, 이 또한 묘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아예 예명을 성소로 정한 것 같다(사실 여부 추가 바람). 같은 음의 성씨인 成(이룰 성, Chéng)도 있어서 이를 이용해 예명을 지은 것같기도 하다.

    출신지의 방언인 광동어로는 칭시우(cìng siū)이나 본인은 우쭈테입에 나와서 광동어는 잘 하지 못한다고 언급했다. 사실 오늘날 성소의 출신지인 선전이나 광저우같은 광둥성 내 대도시에서는 젊은 세대들은 성소와 마찬가지로 광동어를 할 줄 모르는 경우도 많다. 설령 광동어를 할 줄 알더라도 사적인 자리에서만 쓰며, 학교나 관공서와 같은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표준중국어(보통화)를 사용한다.

    박지민이 진행하는 After School Club에 출연했을 때는 "CHENG XIAO" 병음 그대로 표기했다. 성소뿐만 아니라, 중국인 아이돌은 한국에서 한국 한자음을 예명으로 삼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경우에도 이름의 알파벳 표기는 병음을 그대로 표기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